/*
pointer
- & : address
- * : see through(look through)
*/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 {
q := 2
p := q
q = 10
fmt.Println(p, " : 메모리에 접근하지 않았을 때")
a := 2
b := &a // b : a의 메모리주소, "b"는 a를 살펴보는 "pointer"
a = 10
fmt.Println(*b, " : 메모리에 접근하였을 때") // 메모리 주소를 살펴봄
*b = 20
fmt.Println(a, " : b를 이용하여 a의 값 변경하기")
// => heavy project에서 복사본을 만들지 않고 메모리에 저장된 object를 가져오는 것이 프로그램의 속도에 영향
}

'G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HEORY - Map (0) | 2022.02.09 |
---|---|
THEORY - Array&Slice (0) | 2022.02.09 |
THEORY - If & switch (0) | 2022.02.09 |
THEORY - for (feat. range, ...args) (0) | 2022.02.09 |
THEORY - Function2 (0) | 2022.02.09 |
댓글